[아토피피부염/20대/학생]스테로이드 리바운드를 지나고 호전된 성인얼굴아토피

스테로이드를 오랫동안 얼굴에 바르며 지냈던 성인 얼굴아토피피부염 환자분입니다.

스테로이드를 중단하니, 얼굴 전체에 진물이 나고 가려움이 심해서 수면이 힘들정도였지요.

하지만 식이제한도 잘 지켜주시고, 치료를 꾸준히 받으며 2-3개월차에는 가려움도 거의 없고, 원래의 건강한 피부로 회복하셨습니다.
수영장도, 물놀이도 이제는 편하게 다니게 되었지요.
성인아토피는 주증상이 상체~얼굴부위이기 때문에 그 스트레스가 훨씬 크게 다가옵니다.
힘든 리바운드 기간을 잘 이겨내고, 건강한 피부로 회복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치료받으시는 모습을 보며 저도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.